아프리카tv부터 두터운 팬층···리액션과 소통 강점

과거 ‘리니지’ 게임방송을 진행하던 BJ인범이 주식 방송으로 전환했다. 두터운 팬층 덕에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플렉스티비
과거 ‘리니지’ 게임방송을 진행하던 BJ인범이 주식 방송으로 전환했다. 두터운 팬층 덕에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플렉스티비

아프리카tv에서 ‘리니지’를 메인으로 게임방송을 진행한 BJ인범이 플렉스티비에서 고정방송을 진행한다.

BJ인범은 지난달 10일 론칭한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 플렉스티비에서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11시까지 국내 주식매매 1부 방송을, 다시 오후 10시부터 미국 나스닥 해외선물 방송을 진행한다.

현재 15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 인기 유튜버이기도 한 BJ인범은 최근 리니지 콘텐츠를 과감하게 접고, 올해부터 자신의 주식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주식투자방송과 해외선물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선물 유튜브 방송으로는 국내에서 구독자 수가 최상위권인 인기 유튜버다.

BJ인범은 지난 6월 9일 플렉스티비에서 첫 방송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날 첫 방송은 유튜브와 플렉스티비 동시송출 실시간 접속 시청자만 1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인범티비’의 BJ인범 생방송 시청자 수가 많은 이유는 두터운 팬층에 있다. 익살스러운 리액션과 계속되는 시청자들과의 소통, 해외선물 차트에 대한 시원한 분석을 해주는 방송으로, 과거 아프리카tv 방송 시절부터 이어져온 두터운 팬층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인기 유튜버 BJ인범은 플렉스티비로 옮겨오자마자 플랫폼 내 동시접속자 1위를 기록하는 등 빠르게 순위가 급상승하고 있다. 플렉스티비에서 해외선물 방송을 전문으로 하는 최초의 비제이라는 점과 차별화된 방송 콘셉트로 시청자를 만족시킨다는 각오다.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